LG G5와 갤럭시 S7 비교 해 보니

LG G5와 갤럭시 S7 비교 해 보니

LG G5와 갤럭시 S7이 거의 동시에 바르셀로나에서 열린MWC 2016에서 그 실체가공개되었습니다.LG G5는 소문대로 완전히 갈아엎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들로 무장한반면갤럭시 S7은 전작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좀더 가다듬은듯한 느낌입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전략 모델인 G5세계 최초로 모듈 방식을 적용해 스마트폰과 외부 연동 디바이스인 프렌즈 시리즈와 연결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고,갤럭시S7​메탈 글라스 디자인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방수,방진 기능을 추가하였네요. 또한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카메라 성능을 대폭 향상했다고 합니다.


LG G5와 갤럭시 S7비교표를 만들어 봤습니다.


디자인

갤럭시S7갤럭시S6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았고 좀 더 다듬어진 느낌입니다. 특히 갤럭시S7 엣지는 전후면 모두 커브드 글래스를 적용해 멋진 스타일을 강조하고 있네요. 기존에툭 튀어나온 카메라 모듈이 좀 덜해졌습니다.

반면 LG전작 G4비교해 디자인을 완전히 변경하는 모험을 시도 했는데요. 전면에3D 곡면 글래스를 적용하고마이크로 다이징 기법의 풀메탈 바디를 처음으로 적용해 메탈 고유의 고급스러움을 살렸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하단을 분리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기존에 후면에 위치했던 볼륨 조절 버튼은 제품 측면으로 이동했어요.

갤럭시S7은 블랙 오닉스,골드 플래티넘,화이트 펄,실버 티타늄 4가지의 고급스러운 색상을 선보이고, LG G5는 실버, 티탄, 골드, 핑크 등 메탈 소재와 어울리는 4가지 색상을 선보입니다.





특장점

G5가 내 새운 가장 혁신적인 변화는 바로 모듈 방식을 적용한 액세서리 프렌즈를 하단부에 분리, 교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점이죠. 배터리 교체는 물론 LG 360 VR, LG 360 , LG 롤링봇, LG 톤 플러스, H3 by BO PLAY , LG 스마트 컨트롤러 같은 확장형 모듈(프렌즈)을 결합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S7은 방수,방진 IP68 등급을 적용해 아웃도어 같은 거친 환경에서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네요.


해상도는 동일한 QHD(2560x1440)이고 G5 S7 둘 다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 있어도 주요 내용이 화면에 표시 터치하지 않고도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기능을 적용했어요.


요즘 스마트폰에서 가장 핵심인 카메라에도 양사가 심혈을 기울인것 같습니다. 갤럭시S71200만화소에 스마트폰 최초로 F1.7의 밝은 렌즈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는데 전면 카메라도 후면 카메라와 동일한 F1.7의 밝은 렌즈를 탑재했군요.

​​LG G5는 후면에 각각 1600만화소(78도 화각/F1.8)800만화소(135도 화각)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135도 광각 카메라는 스마트폰 내장형 카메라로는 세계 최대 화각으로 일반 카메라보다 1.7배 넓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카메라 화소수 800만화소로 갤럭시S7(500만화소) 보다 높군요.


배터리는두 모델은 모두 유,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LG G52800mAh 탈착식 모듈형 배터리를 탑재해 갤럭시S7의 일체형 보다 편리합니다. 갤럭시S73,000mAh, 갤럭시S7 엣지가 3,600mAh로 용량이 전작보다 상당히 증가되었네요.


삼성에서는 기어360LG에서는 360CAM을 발표했는데 둘 다분리형카메라로 휴대폰과 연동해 360도 어라운드 촬영을 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갤럭시S7과LGG5의 경쟁 치열하다는건 5시간 차이를 두고 발표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는데요. 삼성이 전작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개선 즉 모델이어였다면 LG는 풀모델 체인지로 사활을 건 강력한 승부수를 띄운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존에 미지근했던 반응에 비해 이번LGG5는 많은 주목을 받는것 같고 반응도 꽤괜찮은듯합니다.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에서는 그닥 큰 차이를 느낄 수 없고 소비자 반응 중에 카메라에 대한 평가 비중이 큰만큼둘 다 카메라에 무척 공을 들였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일단 출시 돼봐야 알겠지만 양사의 대결이 예전보다는 한층강렬할것 같습니다. 일단 주목을 끄는데 성공한 건역시LGG5인것 같네요.



스마트폰 시장 뜨거운 봄… 소비자는 즐거워
빅3에 샤오미 가세 신제품 경쟁 가상현실 구현이 탁월한 ‘갤럭시S7’과 모듈(부속기기) 탈부착형의 ‘G5’... 아이폰6S에 탑재된 A9프로세서와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면서도 출고가는 50만원대로 점쳐진다. 게다가 그간...

‘사양개선’ 갤럭시S7 vs ‘싹 바꾼’ G5 … 맞짱 초읽기
먼저 전작들과 달리 G5는 알루미늄 메탈 케이스를 적용했음에도 배터리를 탈착할 수 있어 최근 출시하는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들과 차이를 분명히 했다. 더불어 후면 듀얼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 4GB 램...

‘착한 가격’에…똘똘한 스마트폰 ‘봇물’
LG전자 듀얼카메라 채택 ‘X시리즈’등 MWC서 주목 샤오미 고화소 카메라·5.15인치 풀HD ‘미5’공개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7ㆍ엣지와 LG전자의 G5에는 유독 많은 전 세계 관계자들의 눈이 쏠렸다. 그렇다고 MWC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