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기대되는 3가지 컨셉 디자인






이번 MWC2016이 참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모든 미디어를 씹어삼킨 LG의 G5와 시장의 강자인삼성의 갤럭시S7 외에 크게 눈에띈기기가 없을정도로이 외의 제조사들은 전혀 눈에 띄지 못한 모습이었는데요~ 이러다 보니 애플의 아이폰7에 다시 관심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애플은 2년마다 한 번씩 디자인을 대폭 손질하기에 더 많은 변화가 있을 텐데요, 현재어느 정도가능성이 있는 아이폰7의 디자인적인 변화는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된표준 연결 인터페이스인 3.5mm 이어폰잭이 없어질 것이라는 점과 방수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 안테나 라인을 눈에 띄지 않게 된다는 점을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아이폰7 디자인의 변화에 있어서 방수 기능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에 이에 대한 소식을 추가하면, 애플의부품을 공급해온 재팬 디스플레이가 액정모듈 2세대 제품을 양산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 2세대 액정모듈 '픽셀 아이'는 인셀터치 기술이 적용된 패널에 압력을감지할 수 있는 감압 터치 센서가 함께 내장된 형태로 인셀터치스크린으로베젤이 더 얇아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에 젖은 손으로 터치해도 이를 감지하기 때문입니다.








물 묻은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를 조작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터치가 제대로 인식하지 않고 멋대로 동작하는 것을 경험하셨을 텐데요~ 이렇게 물에 묻은 상태에서도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은 아이폰7이 방수를 지원한다는 가능성이 더 높아진 것이겠죠. 갤럭시S7에 방수가 지원되는 만큼 실현되기를 바라는데요~ 그럼, 지금까지 확인된아이폰7의컨셉 이미지 중 안테나선이 없는 것 몇 가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독일의 디자인 업체인 CURVED Labs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아이폰7의 컨셉 영상 중에 있는 아이폰7 디자인의 모습입니다. 여기에는 3월에 공개할 아이폰5SE도 담겨있는데요~ 지금까지 알려진 루머성 소식들을 모아 컨셉 디자인을 만들었네요. 참고로 4인치 크기의 아이폰5se가 아이폰SE으로 이름이 정해졌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여하튼, 여기에 보면 아이폰7과 플러스 기기의 후면에 안테나선이 보이지 않고밑면에3.5mm 헤드폰잭도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일명 카툭튀라고 불리는 카메라의 튀어나온 모습이 보이지 않네요. 플러스의 경우 듀얼카메라와 듀얼LED가 대각선 모양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눈길에 갑니다만, 디자인 업체에서 임의로 만든 컨셉 이미지이기에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아이폰7 또한 후면의 안테나선이 생략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몇 가지 컨셉 디자인을 보면전작과 비슷한 모습이며 얇아진 두께가 핵심입니다.맥루머스 등해외 IT정보 매체를 보면 전작의 디자인과 크게 달라지지 않게 될 것이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워낙 잘빠졌기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것이안정적이긴 하겠지만 어느 정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것이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위 디자인은 변화가 있기에 눈길이 갑니다. Jermaine Smit이 디자인한 것으로 아이폰4에서 좀 더 발전한 듯한 모습인데요~ 무엇보다 후면의 고급 강화 유리가 꽤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위 디자인 또한 안테나선이보이지 않습니다만 3.5mm 헤드폰잭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렇게 몇 가지 아이폰7의 컨셉 이미지들을 확인해봤는데요~유사한 모습으로 나올지 아니면 생각하지 못 했던 모습이 될지 그 누구나 확신할 수 없으니 그저 재미로만 보셨으면 합니다. 공개되기 전까지 많은 루머와 소식들이 이어질 텐데요~ 아이폰7은 분명 어떠한 모습을 가졌든참 매력적이겠죠.앞으로 관련 소식이 있을때마다 전해드리겠습니다.





봄꽃 피는 3월…불꽃 튀는 '신상폰 경쟁'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맥루머 등에 따르면 신제품은 아이폰6의 둥근 모서리 디자인을 적용하되 크기는 아이폰5S와 같은 4인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칩셋은 A9, 후면 카메라는 1200만화소다. 애플 모바일 결제 서비스...

출시 앞둔 갤S7 '최대 라이벌'은 갤S6
출시된 아이폰6등 경쟁사들의 전략제품들도 쉬운 상대는 아니어서 갤럭시S7이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낼 수... 두께도 7.3㎜로 슬림해 한 손에 편안하게 잡힌다. 132g의 가벼운 무게와 메탈 및 강화유리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으...

디지털 기술은 '저널리즘 윤리'를 바꾸는가
조시 베글리란 사람은 미국의 드론 공격이 발생할 때마다 아이폰 이용자에게 경고성 통지를 발송해주는 ‘드론 플러스’란 앱을 디자인했다. 하지만 애플이 이 앱이 “과도하게 혐오스럽거나 조악한 내용”이라며 승인해주지...